객체 (Object)
- 사전적 의미로는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을 나타낸다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액션을 수행하는 데이터의 단위 여러가지 명사를 객체라고 할 수 있다
- 동작을 나타내는 것을 객체로 나타낼 수 있다(ex. 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 )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를 들어 봅시다.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(ex.대표적으로 C언어)
-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ex.C++,C#,Python-컴파일언어는아님,JS)
=> 객체로 버스, 학생, 밥, 학교가 있다고 하면 객체사이에 관계가 생기는데 (인터랩션.협력이 일어난다)
그 관계를 가지고 프로그래밍 하는 것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하는가?
- 객체를 정의 하고 (속성 정의)
- 각 객체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 (역할, 책임 - 이 객체가 해야하는 일)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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